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 여기는 팀 블로그배 결승전이 잠시 후에 시작되는 티스토리 경기장 입니다.
작년 12월 11일날 중계 해드린 [알약과 네이버 PC그린의 대결] 에서 PC그린이 승리 하였습니다.
이에 PC그린에게 도전장을 던진 자가 있었으니, 그 이름은 V3 Lite 입니다.

과연 무료 백신계의 떠오르는 샛별인 V3 Lite와 PC그린 중 누가 승리 할 지 궁금 하군요,
경기장에 V3 Lite와 PC그린이 등장 하였고, 경기가 시작 되었습니다!

무료 백신계의 최강자에 누가 탄생할 지에 국민들의 관심이 하나되는 순간 입니다.


1. 프로그램 소개

안철수연구소(안랩)의 V3 Lite



V3 Lite가 나오고 정식 버전이 출시되기 까지 두달 가까이 되어 갑니다.
사실 2007년 5월에 발표한 빛자루라는 프로그램이 나왔지만 무료와 유료 버전으로 나뉘었지만,
어느 프로그램이나 그렇듯이 무료 버전이 유료 버전에 비해서 아쉬운 것이 많았습니다.

빛자루가 나온 지 1년여 쯤 시간이 흐른 뒤에는 무료 백신들이 나와서 빛자루에는 타격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안랩은 백신 명가라는 자존심을 지키면서 유료 백신만의 특화된 기능으로 무료 백신 흐름에 합류 하였다가
대세에 못이겨 빛자루 특별판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인터넷 사이트와 계약을 맺지만 알약이나 PC그린으로 갈아탄
사용자들을 다시 끌어오는데 실패 했습니다.

암튼 빛자루의 대를 이어갈 무료 백신으로 안랩은 V3 Lite를 개발하여 발표하게 됩니다.
작년 11월 25일날 베타 버전을 발표 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몸..아니 인터페이스(ㅋ?)에 받았던 V3 Lite...
베타 테스터가 몇명인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_ -;;) 베타 테스터들을 모집하여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한 후,
한달도 안되어 베타 딱지를 과감하게 떼어 버리고 정식 버전을 발표한 V3 Lite!!

V3 Lite를 사용한 사람들은 '다른 무료 백신 프로그램들과 비해서 가볍고 바이러스도 잘 잡아서 기대된다' 라고
하나같이 이구동성으로 말했답니다. 현재까지 순조롭게 잘나가고 있는 V3 Lite!! 기대가 됩니다!


네이버의 PC그린


작년 12월달에 포스팅 한 알약과 PC그린의 대결에서 승리한 PC그린 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 입니다. 알약보다 정식 버전이 늦게 발표된 PC그린 이지만,
카스퍼스키 엔진과 하우리(바이로봇)엔진을 탑재하여 한 개의 엔진 또는 두개 엔진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빌미로 사용자들을 끌어 모았습니다. (네이버라는 브랜드 이름 값도 했습니다 ㅎ_ㅎ)

하지만 V3 Lite의 정발로 인하여(게임도 아니고 정발-_-) 위기감을 느끼고 흔들리는 PC그린...
과연 PC그린은 V3 Lite를 이길 수 있을 지, 앞으로 활동이 기대 됩니다 (대략-_-;;)


2. 메모리 점유율 대결

메모리 점유율 대결에서는 실시간 감시기를 켜놓은 상태에서 프로그램의 메인창만을 띄워놓은 상태까지의
메모리 사용을 측정한 테스트 입니다.


V3 Lite  (21,256 KB + 2,012 KB + 1,632 KB = 24,900 KB)


V3 Lite가 사용한 프로세서는 3개이며, 실시간 감시기를 작동한 상태에서 메인창만을 띄웠을 때 사용하는
총 메모리는 24,900 KB로 대략 24MB의 메모리를 필요로 합니다.


PC그린  (9,276 KB + 6,608 KB + 4,756 KB + 4,108 KB = 24,748 KB)


PC그린이 사용한 프로세서는 4개이며, 실시간 감시기를 작동한 상태에서 메인창만을 띄웠을 때 사용하는
총 메모리는 24,748 KB로 대략 24MB의 메모리를 필요로 합니다.


메모리 사용량을 봤을 때, PC그린과 V3 Lite의 메모리 점유율은 비슷한 결과를 보여 줍니다.


3. 바이러스 검사 결과 및 검사 시간

V3 Lite  (발견한 바이러스 = 6747개,  검사 시간 = 32분 28초)


V3 Lite가 발견한 바이러스는 6747개이며, 검사에 걸린 시간은 32분 28초가 걸렸습니다.
알약과 PC그린 보다 검사 시간이 빠르게 진행되어 만족 했습니다.


PC그린  (발견한 바이러스 = 14133개,  검사 시간 = 51분 44초)


PC그린이 발견한 바이러스는 14133개이며, 검사에 걸린 시간은 51분 44초가 걸렸습니다.

PC그린과 V3 Lite의 검사 파일이 각각 다르게 나온 것은 PC그린은 검사하기 전에 실행 프로그램에 대한
바이러스 검사를 먼저하기 때문에 다르게 나온 것입니다. (전체 검사한 파일은 37422개가 맞습니다)


V3 Lite에 비해서 PC그린의 테스트 결과가 좋게 나왔는데 테스트를 올바르게 한 건지,
아니면 못해서 저런 결과가 나왔는지는 모르겠습니다.

V3 Lite가 정식 버전을 급하게 발표해서 PC그린 보다 발견된 바이러스 검사 결과가 적게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알약 보다는 검사 결과가 많이 나왔으므로 앞으로 활동에 대해서 기대를 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국내외 12가지 온라인 무료 바이러스 백신을 테스트 하여 리뷰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