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팀블로그의 늑대 입니다, ㅇㄷㅇ님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제가 문자를 보내면
한 건당 30원의 요금이 나가지만 ㅇㄷㅇ님이 저에게 문자를 보낼때는 무료 입니다.

이부분이 억울 했는데 엠엔톡이라고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무료 문자를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엠엔톡의 간단한 설명을 하자면 스마트폰 기종에 상관없이 엠엔톡 프로그램만 다운로드 받아서
휴대폰에 설치를 하고 스마트폰 사용자를 등록하면 무료로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아이팟 터치나 아이패드 등의 WIFI를 사용하여 엠엔톡을 사용할 수 있으며,
WIFI를 사용하는 제품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면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엠엔톡 홈페이지(http://www.mntalk.co.kr)에 접속하고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면
옙 스토어, 윈도우 모바일, 안드로이드, 트위터, m&talk WEB 이렇게 아이콘이 있는데
여기에서 m&talk WEB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팝업창에 로그인 창이 나타 납니다.


일단 아이디가 없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해야 됩니다.
회원가입을 클릭하면 약관과 개인정보수집에 체크하고 동의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 번호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버튼을 클릭하면 휴대폰으로 인증 문자가 발송 됩니다.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도착하면 인증번호 3자리를 팝업창의 인증번호란에 넣으시고,
로그인 정보에 비밀번호와 푸쉬알림명을 적으시고 등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푸쉬 알림명이란 상대방에게 보여질 이름이며, 로그인 할 때 사용자 아이디는
휴대폰 번호 입니다. 로그인 할 때 "-" 없이 숫자만 입력해도 로그인 됩니다.

이렇게 엠엔톡에 회원가입 등록을 하고 엠엔톡 웹에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이 창이 나타 납니다.


캡쳐된 화면에서는 제가 ㅇㄷㅇ님의 연락처를 등록 했기 때문에 나타 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를 추가할려면 밑에 연락처 아이콘 클릭 하시고 위의 +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내 정보를 변경 할려면 밑에 환경설정 클릭 하시고 메뉴에서 정보변경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 납니다.


프로필 사진도 등록 할 수 있으며, 프로필 사진을 등록하면 스마트폰에서는 엠엔톡 주소 목록에 사진이
표시 됩니다, 정보를 변경하고 현재 비밀번호란에 비밀번호 입력 후, 저장을 클릭 하시면 정보가 변경 됩니다.



추가된 연락처가 있다면 연락처 아이콘을 클릭하고 등록된 사용자를 클릭하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보낼 때, 내용 입력하고 엔터키를 입력해도 되고 아니면 옆에 Send를 클릭해도 됩니다.

Send 위에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팝업창을 닫지 않으면 스마트폰 사용자가 메시지를 보낼 시에 위 화면과 같이 새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팝업창을 닫으면 다음에 로그인 할 때, 새 메시지를 알려 주는데 소리나 트레이 깜빡임 효과가 없다는게
조금 아쉬운 부분이지만 추후에 관련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요한 건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엠엔톡으로 웹상에서 문자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규정상 메신저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엠엔톡으로 문자대화를 하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