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_현달님

[늑대] ADATD SU800 벤치마크

_현달님 2016. 11. 30. 07:31

안녕하세요, 팀블로그 늑대에요

컴퓨터 저장장치 어떤 제품 사용하고 계신가요? 뭐 여러가지가 있겠죠

제일 기본적인 USB를 시작으로 HDD, SSD, CD, DVD 등이 기본적인 저장장치죠..


사용중이던 데스크탑 컴퓨터의 고장 때문에 데스크탑을 사용 하기가 어려웠는데

ㅇㄷㅇ 지인분께서 사용하시던 노트북을 주셔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게 포멧한 후에 시스템이 1초씩 끊기는 거에요

그래서 하드 디스크가 느린 것 같다는 ㅇㄷㅇ님의 말을 듣고는 생전 처음으로 SSD를 사용해보기로 하고

ADATD SU800 제품을 구입했어요



노트북은 DELL XPS M1330 제품이에요

노트북 옆에는 ADATD SU800 SSD 제품이구요, 용량은 256GB로 구입했어요




ADATD SU800 SSD 내용물인데 별다른 거 없어요

그냥 SSD와 설명서가 들어있어요, 이제 노트북에 이 SSD를 넣어볼꺼에요



노트북에 기본적으로 장착 되었던 하드 디스크에요,

웨스턴 디지털사의 250GB의 하드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었어요..


이 HDD를 장착 해제하고 SSD로 교체 장착을 할꺼에요






노트북 뒷면의 HDD가 장착 되었던 곳에서 HDD를 해제하고 그곳에 SSD를 넣었어요

SSD의 정품 스티커는 붙어 있는게 아니라 붙이셔야 되므로 참고 하시구요




SSD를 장착하고 노트북의 전원을 켜고 윈도우를 설치 할 준비를 해요

SSD나 윈도우 10이나 둘 다 처음 사용해보는 거라 조금은 기대 했답니다



윈도우를 설치하고 SSD 테스트를 해봤어요

SSD 테스트 프로그램인 crystaldisk Mark 프로그램으로 테스트 한 결과에요


노트북 사양이 좋지 않아서 SSD도 성능이 반토막으로 떨어졌네요 ㅠㅠ


SSD를 처음 사용해보는데 일단 좋은 건 속도가 빨라서 좋아요

윈도우 10은 괜찮긴 한데 설정이 너무나 꼭꼭 숨겨져 있어서 뭐 하나 설정 할려면

조금 어렵기는 해요, 계산기가 보이지 않길래 없는 줄 알았어요


HDD에서 SSD로 교체를 망설이거나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교체 하세요!

신세계를 보실 수 있을 꺼에요! 윈도우10은.....저는 나름 사용할만한데

윈도우7 사용하셨던 분들이 바로 윈도우10을 사용하시면 적응 안되실 꺼에요, 저도 그랬거든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