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팀 블로그의 늑대 입니다.

외장하드로 데이터 백업을 하는 도중에 파일을 백업 했는지 몰라서 시스템 변경사항을 로그로 기록해주는

프로그램을 찾아봤는데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이 몇개 있긴 있는데 기능도 복잡하고 사용하기도 어려워 보였습니다.


계속 검색을 하는 도중에 SA_BLOG를 운영하시는 wooty9님께서 직접 만드신 프로그램인

[SA] system monitering을 찾았습니다.


딱 제가 찾던 기능의 가벼운 프로그램이였고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을 찾고 있으신 분들이 계실까 하여 소개해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스템 상에서 자주 일어나는 이름변경, 삭제, 생성 등 파일의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풍선 도움말로 알려주고 목록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최초 실행이므로 프로그램 데이터를 복사하였다고

재실행 해달라는 메시지가 나타 납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면 작업 표시줄에 프로그램 아이콘이 표시되고

파일 시스템 감시를 시작한다는 풍선 알림이 나타 납니다.


모든 파일에 대해서 변경이 되면 위와 같은 풍선 알림으로 파일시스템 변경사항을 알려 줍니다.

하지만 이 풍선 알림을 온/오프 할 수 있는 설정이 없기 때문에 거슬릴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 메인창 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에 파일시스템에 변경된 사항들이 리스트로 표시 됩니다.





프로그램 메인창에서 메뉴는 기능밖에 없으며 기능메뉴에는 DB 불러오기와 DB파일을 텍스트 파일로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리스트에서 해당경로가 길거나 안보이는 리스트는 더블클릭하면 팝업창으로 전체경로를 보여 줍니다.



하지만 프로그램 종료시에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종료되는 점은 최대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을 종료 할 때에는 1321325 를 입력해야 프로그램이 종료 됩니다.


또한 윈도우 시작시에 자동실행을 할 수 있는 기능이나 풍선알림을 온/오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설정화면이 없다는게 아쉬운 프로그램 입니다.



간단한 파일시스템 실시간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다면 이 프로그램을 한번 사용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가능합니다.



[SA]_FileSystemWatcher.exe




이미지 출저 및 프로그램 소개 페이지 :: SA_BLOG  -  http://soulangel.tistory.com/579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