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팀블로그의 늑대 입니다.
저번주부터 아이튠즈를 이용해 유용한 어플을 받고 있어서 계정도 미국과 우리니라 두 군데 모두 만들었습니다.

아이폰은 아직 없지만 나중에 구입 예정이라 어플먼저 받고 있습니다.
ㅇㄷㅇ님이 무료 어플을 한번 다운로드 받으면 어플이 지워지거나 유료로 전환 되어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이튠즈를 종료 시키고 다시 로그인 하려고 할 때, 로딩 화면만 계속 나오고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위 캡쳐화면과 같은 로딩화면만 뜨고 로그인이 안되는데,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프로그램 업데이트 문제인 것으로 보인다더군요.. 저 상태로 계속 놔둔다면 업데이트도 안되기 때문에 빨리 해결을 해야 된다고 합니다.


※ 해결방법

1) 아이튠즈를 모두 삭제하고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한다.

뭐..이 부분은 아이튠즈 뿐만 아니라 모든 유틸과 게임에서도 삭제하고 재설치를 한다면 90% 이상 정상적으로 작동 됩니다.
하지만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과정이 귀찮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아이튠즈를 삭제한다면 그동안 다운로드 받았던 어플과
아이튠즈 설정이 모두 날라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프로그램을 지우고 재설치하고 아이튠즈 설정한 다음에 지워진 어플들을 다시 받는 노가다를 해야 할 것입니다.


2) 아이튠즈 설정 파일인 iTunesPrefs.XML 파일을 삭제 또는 수정한다.




1번의 해결방법이 귀찮다 싶으신 분들은 아이튠즈 설정 파일인 iTunesPrefs.XML 파일을 삭제 또는 수정하시면 됩니다.
아이튠즈 설정 파일의 위치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윈도우 계정이름)\Application Data\Apple Computer\iTunes

해당 폴더는 숨김파일로 설정되어 있는데, 계정이름이 적힌 폴더까지만 들어간 다음, 계정이름 뒤에
\Application Data\Apple Computer\iTunes 이 부분을 붙여넣기 하시고 엔터 하시면 바로 갈 수 있습니다.

해당 설정 파일을 삭제하면 아이튠즈의 모든 설정이 기본설정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다시 설정을 해야 하며,
아이튠즈의 미디어 목록도 초기화 되어 버리기 때문에 이부분도 설정 해주셔야 합니다.



설정 파일을 삭제하여 아이튠즈나 미디어 목록의 설정이 힘들다 싶으면,
설정 파일을 약간 수정하는 것만으로도 무한로딩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설정 파일을 워드패드로 불러와서 스크롤 바를 맨 아래로 내리면 143441,8이라고 적혀 있는데,
이 부분을 143441,5로 수정하고 파일을 저장 하시면 됩니다. (8을 5로 수정하면 됩니다)



설정 파일을 수정하고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초기화 된 것처럼 잡다한 메시지들을 띄우지만 정상적으로 작동 됩니다.
그것도 지금까지 받았던 어플들이 그대로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또한 설정 파일을 수정하면 아이튠즈 실행하고 왼쪽에 응용프로그램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이튠즈 메뉴에서 편집 - 기본 설정에 가셔서 일반 탭의 응용 프로그램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꼭 기본 설정에 가지 않더라도 새 어플을 받는다면 응용 프로그램 항목이 보일 것이니 침착 하세요!!



...이도저도 안된다면.........프로그램을 모두 지우시고 아이튠즈를 재설치 하세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입니다!!! (((((- _-)


이미지 & 글 내용 참고 출저 : DeveloperZ Mind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