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팀블로그의 늑대 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저장을 할려고 한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타 납니다.
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경로에 파일을 저장할 수 있죠^ ^

그런데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의 왼쪽에 보면 저장 위치라고 해서 총 5개의 바로가기 경로가 존재 합니다.



위 캡쳐화면이 바로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저장할 때 자주 보는 창입니다.

창 왼쪽에 보면 최근문서 / 바탕화면 / 내 문서 / 내 컴퓨터 / 내 네트워크 환경 등 바로가기 5개가 존재 합니다.
하지만 기본 바로가기 경로는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다, 바탕화면은 예외 일수도 (...)

저 부분의 바로가기 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시작 - 실행 창을 열고 regedit 라고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 됩니다)

2. 왼쪽 레지스트리 목록에서 다음 경로까지 찾아 갑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Comdlg32\PlacesBar

여기에서 Policies 키 목록이 보이지 않는다면 Policies 키부터 차례대로 만듭니다.
CurrentVersion 키 안에 Policies 키를 만들고 Policies 키 안에 Comdlg32 키를 만들고 그 뒤에 PlacesBar 키를 만들면 됩니다.

키 만드는 방법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새로 만들기 -> 키 를 선택하면 됩니다.

※ 키 만들 때 대소문자 구분하여 만드셔야 합니다!!!


3. PlacesBar 키로 이동 했다면 오른쪽 창에는 기본값이라고 되어 있는 레지스트리 밖에 없습니다.

여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  을 클릭하고
값 이름에 Place0 ~ Place4 까지 총 5개의 문자열 값을 만듭니다.

4. Place0 ~ Place4 까지의 5개 문자열 값을 만들었다면 Place0 부터 차례대로 더블클릭 하셔서 값 데이터에

다운로드 파일들을 자주 저장하는 곳의 경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을 넣으실려면 C:\Documents and Settings\윈도우 계정이름\바탕 화면
이렇게 값 데이터에 적으면 됩니다.

시스템 드라이브는 D:\ / E:\ / F:\ 등으로 적으시면 됩니다^ ^*


다 적으셨다면 위 캡쳐 화면과 같이 데이터에 경로들이 다 적혀 있을 겁니다.

이제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저장할 때, 다른 이름으로 저장창은
아래와 같이 변경한 바로가기 경로와 함께 나타나며, 바로가기 경로를 클릭하면 해당 경로로 이동 됩니다^ ^


이렇게 말이에요~ ㅎㅎ
참 쉬..쉽나요?ㄷㄷㄷㄷㄷㄷ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