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ㅇㄷㅇ 입니다. 오랫만에 유틸리티 하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새 랜섬웨어와 멀웨어로 pc사용에 불안들이 많으실겁니다. 이러한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는 방법은 위험한 링크를 클릭하지 않고 윈도우와 플래시를 항상 업데이트 하여 최신 보안으로 OS를 유지하셔야 하는데요 그리고 나서 제가 지금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조금은 불안감을 떨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완벽하지는 않으니 본인이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먼저앱체크 프로 입니다. 체크멀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윈도우 프로그램입니다. appcheck 안티랜섬웨어 프로그램은 상황인식 기반 랜섬웨어 행위 탐지 기숙이 접목된 캅엔진으로 시그니처 우회 변종파일, 미끼 파일포함한 파일 암호화, 미끼파일 우회한 파일 암호화, 확장명 우회 후 암호화(파일 변경추적), 복화화 결제 안내 파일 삭제(파일생성롤백), 탐지전 암호화된 파일 복구(파일훼손 롤백), 비암호화 파일 훼손 인식, 정상적인 파일 수정 행위 인식(변화분석), 생성/변경/덮어쓰기/ 삭제 상황별 연계 분석, 프로세스 별 행위 연계 추적등 시그니처 기반과 행위기반보다 월등히 나은 성능을 보여준다고 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1. 랜섬웨어 사전방어

2. 랜섬웨어 대피소

3. 랜선웨어 차단후 자동치료

4. 로그 정보 세분화

5. 자동 백업

6. 폴더보호

등이 있습니다.


개인은 무료와 유료 버전중이 사용이 가능한데 무료 버젼의 기능은 랜섬웨어 사전 방어 및 파괴 행위 차단과 랜선웨어 대피소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무료 버젼을 사용하시다가 마음에 드시면 유료 버젼도 한번 이용해 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유료버젼의 기능으로는 프리미엄 기술지원, MBR보호, 공유폴더 파일보호, 자동치료, 자동백업, 사용자 지정 보호 확장명, Stable 업데이트 등의 기능을 추가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AppCheckSetup.exe


프로그램은 위 링크에서 받으실수 있고 최신버젼은 홈페이지 https://www.checkmal.com/page/product/appcheck/를 통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금일 날짜로 최신버젼은 2.0.0.1버젼입니다. 프로그램은 간단히 중앙에 보이는 체크표시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시스템검사를 시작합니다. 검사가 완료되면 문제가 있는 파일들을 치료하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이 된후에는 윈도우 부팅시마다 자동 시작이 되니 해외 사이트등을 서핑할때 조금은 안전하게 서핑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알려드릴 프로그램은 Malware Zero Kit 인 mzk 악성코드 제거 스크립트 입니다. 웬만한 악성코드들은 mzk로 걸러 질것입니다. 

mzk프로그램은 카페에서만 배포를 하게 되어있어서 별도 올려드리지는 않습니다.(http://m.cafe.naver.com/malzero/94376)

그리고 mzk는 카페에서 내려받기 링크에 매번 최신버젼이 등록되니 카페에서 받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자동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가끔 들러서 최신버젼을 받아서 실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도스창이 뜨면서 자동으로 스크립트가 실행되는데요 시간을 상당히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한동안 pc쓰지 않을때 돌리기를 권장드립니다. 제 pc는 파일이 많아서 그런지 약3시간 정도 걸렸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크립트가 실행되면 윈도우 창을 다 꺼버리고 탐색기도 종료시켜서 컴퓨터를 쓸수 없는 상태가 되버립니다. 자기전에 돌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저는 실시간은 앱체크로 방어하고 이미 걸려 있거나 뭔가 이상한것 같다고 싶어지면 가끔 mzk를 한번씩 돌려줍니다. 처음 mzk와 앱체크를 돌렸을때 pc관리를 잘 하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도 여러개의 악성코드와 멀웨어들이 발견되어서 긴장을 했습니다. 그럼 랜섬웨어나 멀웨어에 걸려서 소중한 자료 날리지 마시고 미리미리 대비하여 안전한 서핑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