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피스라고 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오피스가 먼저 생각나죠..

오피스 와이프(?)나 오피스 걸(??) 등의 타락한 단어를 먼저 생각한다고 해서 나쁠 건 없습니다, 정상이니까요...어험..


암튼 오늘 소개 할 것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사무용 프로그램 유틸리티를 묶어놓은 오피스 입니다.

작년 3월달에 프리뷰가 공개되고 작년 7월에 맥 버전이 출시 되었습니다.


뭐 나무위키에 보니까 윈도우용 오피스는 이전 버전보다 기능도 향상되고 더 좋아졌다고 하지만

맥용 오피스는 산업 폐기물 정도라고 적혀 있습니다, 저야 맥용 오피스를 사용하지 않아서 모르겠지만...어험험..


암튼 오피스 2016 평가판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 해볼려고 했지만 마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여

사용 할려면 신용카드 정보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뭐 마소네 말로는 첫 달 무료라고 했는데 이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평가판을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아 물론 마소 계정도 있어야 됩니다, 평가판을 돈주고 다운로드 하라니!!! 아 물론 첫달은 무료라고 하지만...


암튼 공식적인 경로는 포기하고 구글링으로 평가판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였습니다.




오피스 2016 설치화면 입니다, 오피스 2016 평가판 파일은 용량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평가판 파일을 실행하면 설정 그런거 필요없이 다음 버튼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까지 됩니다만.........................


이게 저만 그런건지 90%에서 멈추더군요..

메인 프로그램을 닫아도 작업 표시줄 우측에 트레이 아이콘으로 작업이 완료 될 때 까지 표시 됩니다.




트레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이렇게 팝업창이 나타 납니다..여기서 더 이상 진행이 안되는게 문제는 아닙니다..

이미 프로그램은 설치가 다 되었고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90%에서 멈췄습니다.


이 설치 프로그램을 작업 관리자로 프로세스를 끝낸다고 해서 아무 문제 없으니

작업 관리자를 실행 하셔서 Office To Click.exe 프로세스를 종료 하시면 됩니다.

종료해도 계속 생성 될텐데 재실행 되지 않을 때 까지 프로세스 끝내기를 2~3번 정도 하시면 됩니다.




오피스 2016 평가판은 30일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30일 이후에는 정식 버전을 구입하거나 오피스 2016 정품키입력, 마소 계정연결 등을 통해 인증 해야 됩니다.





인증 방법은 인터넷으로 인증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비활성화된 전화로 인증은 아마도 정품인증이 된 계정을 연결해야 활성화가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인터넷으로 인증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정식으로 인증이 되며 만료 일자가 표시 됩니다.

업그레이드나 닫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 마법사를 종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평가판이니까 인증이 된 것입니다, 정품키 입력을 하지 않아도 평가판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설치하고 처음에 오피스 프로그램 중에 하나를 실행하면 열기와 계정 메뉴를 제외하고는 다른 메뉴들은 비활성화가

되어있는데 평가판 인증을 해주셔야 다른 메뉴들도 활성화가 됩니다.




오피스 프로그램 중 하나를 실행하고 메뉴에서 계정을 클릭하여 정품으로 전환 버튼을 클릭하면 위 팝업창이 표시 됩니다.


구입 버튼은 마소 오피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피스 2016을 정품으로 구입 합니다.


키 입력 버튼을 클릭하면 제품키 변경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곳에 오피스 2016 제품키를 입력하면 됩니다.

2016 하위 버전의 오피스 제품키는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로그인 버튼은 오피스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추가하여 연결 합니다.

계정을 추가하여 연결하면 작업 문서를 별도의 웹 하드에 저장 할 수 있으며,

컴퓨터에 문서가 존재하지 않아도 계정 하나만으로도 문서를 불러오기 하여 편집과 저장이 가능 합니다.





새로 만들기 메뉴를 선택하면 기존에는 바로 새 문서가 생성 되었는데 이번 오피스 2016에서는

새 문서를 선택하여 바로 작업이 가능하고 서식 파일을 제공하여 작업에 적합한 서식 파일로

새 문서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아 물론 인터넷에서 서식 파일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2016에서는 세가지의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색상형 테마는 각 프로그램 색상으로 메뉴뿐만이 아니라 기본 작업영역에도 약간의 색이 적용 됩니다.


어두운 회색은 검정과 회색으로 만들어진 어두운 테마 입니다.


흰색 테마는 메뉴 영역에만 각 프로그램 특유 색상을 적용한 테마 입니다.

기본 작업 영역에는 흰색으로 표시 됩니다.


이상으로 오피스 2016 평가판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에서 본인 컴퓨터에 맞는 버전의 오피스 2016 평가판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office_2016_Setup_x64_kr.exe


office_2016_Setup_x86_kr.ex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