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팀블로그의 늑대 입니다.
요즘 포스팅을 못해서 죄송합니다..상콤한 봄이 오니 귀차니즘이라는 초대받지 않은 손님이 찾아와서요- -;;
ㅇㄷㅇ님은 아이폰이라는 초대받은 손님과 눈팅 하느라 바쁘다고 합니다ㄷㄷ;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Windows Updates Downloader...약자로 WUD 입니다.

예전에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클릭 투 트윅 제작자분께서 만드신 프로그램 아시나요?ㅎㅎ
뭐 그 프로그램도 현재까지 사용 할 수 있지만, 한글 윈도우에만 적용되고 설치된 업데이트를 다운 받을려면
업데이트 상세 페이지에 직접 가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물론 설치된 업데이트를 다운 받을 수 있지만 중복 설치를 해야 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WUD는 우리나라를 포함해서 24개국 언어로 된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몇가지 단점이 있다면 업데이트 파일은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설치는 사용자가 직접 해야 된다는 점과
다운로드 받을 언어의 서버파일을 추가해야 한다는 겁니다.

뭐 서버 파일이야 프로그램 설치하고 열기하면 자동으로 추가 됩니다.
그러나 업데이트 파일을 일일히 설치해야 하는 작업은.....좀 힘들겠군요- -;

0



위 캡쳐화면이 프로그램 실행 했을 때 화면 입니다.
처음 프로그램 실행할 때에는 설정 화면이 닫혀 있지만 Show Options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 화면을 열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CUL(Compressed Update List)이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실행하여 서버를 등록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는 서버목록을 받으실려면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버튼을 클릭하면 서버 리스트 파일 페이지로
바로가게 되며 언어를 선택한 다음에 원하는 윈도우의 서버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해도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다면 제작사 홈페이지의 Update Lists 메뉴로 가시면 됩니다.


위의 캡쳐화면은 한글 윈도우의 서버 리스트 입니다.

Windows 2000 프로페셔널 부터 서버 파일이 있으며 64Bit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서버 리스트는
비스타 서비스팩 1/2 밖에 없는 듯 합니다. XP는 서비스팩 1을 제외한 2/3을 지원하지만 64Bit는 없습니다.

기본 언어는 영어로 되어 있는데 language를 클릭하시면 23개국 중 원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는 윈도우 뿐만 아니라 엑셀, 넷 프라임워크 서버 목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버 리스트에는 제품 이름, 서비스팩 버전, 플렛폼, 업데이트 날짜, 다운로드 수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0


서버 목록을 추가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 캡쳐 화면처럼 나타 납니다.

다운로드 폴더는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할 경로를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보안 업데이트, 서비스팩, 익스플로러, 넷 프라임워크, 미디어 플레이어, 기타 필요한 업데이트 등
파일 리스트가 나타 납니다. 아이콘 색이 노란색, 녹색, 회색 이렇게 있는데 노란색 아이콘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지만
다운로드가 실패하거나 다운로드를 하지 않는 파일이 있다는 뜻이며,

녹색 아이콘은 해당 그룹에 있는 업데이트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받았다는 뜻입니다.
마지막으로 회색 아이콘은 해당 그룹에서 업데이트 파일을 한개도 받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0


업데이트 그룹을 열어서 파일 목록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업데이트의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풍선 도움말이 보기 싫으시면 아래 옵션에서 Show description tooltips 의 체크를 해제 하시면 됩니다.

파일 목록을 더블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0


다운받을 업데이트 파일이나 그룹에 체크표시를 한 후,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 됩니다.
가끔 다운로드 받다가 메시지가 나올텐데 그것은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업데이트 파일이 끝나고 설정한 다운로드 폴더로 가면 위와 같이 그룹명으로 폴더가 있습니다.
각각의 폴더안에는 방금 다운로드 했던 업데이트 파일이 있습니다.

자~ 이제 설치 해볼까요?-_-



                                                      ▲ 파일 다운로드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windowsupdatesdownloader.com
업데이트 파일 서버목록 :: http://www.windowsupdatesdownloader.com/UpdateLists.aspx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