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그나마 가끔 하고 있는 게임인 판타지마스터즈(이하 판마)에 관해 간단한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판마는 TCG(Trading Card Game)의 일종인 NTCG(Network Trading Card Game)입니다.
말그대로 네트워크로 즐기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인거죠
TCG의 원조인 매직더개더링을 인터넷으로 할수있게 만들어놨다고 생각하시면되겠습니다.
제가 뭐든 창모드로 하는걸 좋아하는데(남는 창에 영화를 볼수도있는거고 게임 하나만 하기에는 너무 바쁜세상 아닙니까 ㅋ)
워크3도 창모드로 만든것처럼 판마도 창모드로 간단히 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원래는 판마가 당연히 창모드를 지원합니다. 기본적으로 창모드를 하는 방법은 게임에 접속해서
환경설정->게임화면->전체에서 창으로 바꿔주시면(이것도 모르는분들이 좀 계시더군요)
기본적으로 창모드를 할수있는데 처음 설치하면 전체화면으로 한번 들어갔다가 해야되는 단점이 있어서
처음 설치한분들도 간단히 바로 창모드 게임을 할수 있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스샷처럼 일단 판마가 설치되어있는 폴더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fantasymasters\resource\etc폴더 안에 fminfo라는 문서 파일이 있습니다.
그 파일을 여셔서 4번째 줄에 WindowMode=0을 WindowMode=1로 바꿔주시고 변경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이제 game.exe를 실행하시면 가볍게 창모드로 판마를 즐기실수있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