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랫만에 글 포스팅입니다. 오랫만에 와보니 기존에 있던 admin(관리)페이지가 변화가 생겼더군요

그래서 티스토리 댓글,방명록 알리미인 티라이브에도 변화가 생겨 ver 0.3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조금 늦은 소개가 될지도 모르겠지만 저도 필요한 자료고 해서 글을 써봅니다.

유용한 정보일것 같아서 글을 씁니다. 본문의 내용은 원작자인 esstory님 블로그에서 퍼왔습니다.



지난 8/20일부터
티스토리의 리자 이 완전 새로워졌습니다.
그 동안 사용자들의 많은 제안들을 받아 들여 아주 멋지게 변경되었더군요.

 

티스토리의 새 관리자를 맞아 2007 11 7일 티라이브 0.2 이후 거의 1년 동안 아무런 변경 없이 한 구석에 쳐 박혀 있던 티라이브 소스를 다시 꺼내 새 관리자에 맞도록 수정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티라이브의 내부 구조는 티스토리의 관리자 페이지를 파싱해서 댓글이나 트랙백 같은 필요한 부분만 가져오는 구조여서 이번에 변경된 새 관리자에 맞도록 수정하는 아주 마이너한 작업이 필요했거든요.

 

이번 버전에서 티라이브 자체로는 단순히 새 관리자에 맞추는 간단한 작업만 했을 뿐이지만,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가 완전 새로워 지면서 기능적으로 몇 가지 좋아진 점이 생겼습니다.

 

  • 답글 리스트에 본인이 작성한 댓글이 보이지 않도록 되었습니다 이전부터 건의 들어온 내용이었는데요. 금번 티스토리 개편에서 댓글 목록에 아예 본인이 작성한 글이 없어졌더군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티라이브도 해당 댓글을 표시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 댓글이나 트랙백 리스트 등에 작성자의 아이디가 함께 보입니다. 누가 작성했는지 보시기 편하겠죠.

 
  • 댓글 내용이 이전에 비해 많이 길어졌습니다. – 위 그림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미리 볼 수 있는 댓글의 길이가 좀 더 늘었습니다.

  • 내부적으로 조금 성능 개선이 되었습니다 - 이전에는 다른 블로그에 남긴 댓글을 알아 오기 위해 별도 페이지를 서핑해야 했는데 이번 개선으로 모두 관리자 페이지에서 가져올 수 있게 되었더군요. 그래서 이전보다 조회 속도도 조금 빨라지고, 메모리 사용량도 좀 줄었습니다.


티스토리의 새로운 관리자 덕에 몇 가지 좋은 기능이 추가되었지만, 방문자 카운터 부분에서 조금 문제가 있습니다.

이번 새 관리자의 기본 페이지에는 기본적으로 방문자 카운터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다행히 센터 설정을 통해 방문자를 추가할 수 있는 구조이긴 하지만, 한번씩 작업을 해 줘야 하는 작은 불편이 있습니다.

 

일단 ()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센터 설정이라고 있습니다.

 

센터 설정에 들어 가면 본인이 관리자 화면에서 보고 싶은 항목을 고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요기서 방문자통계체크를 선택해 주세요. 이게 다 입니다.

 

현재는 이전 관리자와 새 관리자가 공존하고 있지만 8/20일부터 3주간 병행 후에는 기존 관리자는 없어진다고 하네요. 이전 티라이브도 그와 함께 운명을 같이 할 것으로 보입니다.

티라이브를 혹시 아직도 쓰고 계신 분이 있다면 새 버전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알리미 티라이브 버전 0.3 내려 받기 (2008/9/16일 오후 20:49분 버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