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팀 블로그의 늑대 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 리뷰를 합니다, 블로그 리뷰는 필자가 다른 블로그를 이리저리 보고 리뷰하는 포스팅 입니다.
허락도 없이 블로그를 리뷰해서 죄송하지만, 리뷰한 블로거에게 알리고 해당 블로거가 삭제 요청을 하면 삭제 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즐거운 하루 블로그

즐거운 하루 블로그는 2008년 4월달에 탄생한 블로그 입니다.
베스트 블로거는 아니지만 상세한 포스팅으로 즐거운 하루님의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내용이 너무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이해하기 쉽고 소소한 부분까지 모두 알려 주신다고 덧글로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즐거운 하루 블로그 자체가 심플하고 포스팅 내용은 자세하게 기재 되있어서
컴퓨터를 모르시는 분들께서 포스팅만을 보시고도 해당 부분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장점이 매력적입니다.

99%가 알고 1%가 모른다고 하면 보통은 1% 모르시는 분들은 잊혀지기 마련 입니다.
하지만 즐거운 하루님의 포스팅 내용을 보면 1% 모르시는 분들께도 알려 주시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방법과 삭제 방법은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내용이지만,
그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니 포스팅 내용에 추가 해주시는 배려있는 블로그 입니다.


2. 즐거운 하루 블로그 살펴보기 :: 블로그 메인



즐거운 하루 블로그의 메인은 2단형 블로그 입니다.
보통 블로그 사이드바가 오른쪽에 있는 반면, 즐거운 하루 블로그의 사이드 바는 왼쪽에 있습니다.
오른쪽은 현재까지 작성한 글이 짧은 내용과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전체에 남는 공간이 많기 때문에 글을 보고 있으면 블로그 영역이 넓게 보이지 않는다는 점도 있습니다.


3. 즐거운 하루 블로그 살펴보기 :: 사이드 바



즐거운 하루 블로그의 사이드 바에는 공지사항, 카테고리, 최근에 작성한 글, 최근에 달린 덧글, 링크 등이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15개가 있으며, 영화/맛집/컴퓨터/글쓰기 등의 유용한 컨텐츠들이 있습니다.
유틸리티 자료실은 분류별로 하위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방문자들이 접근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쇼핑,생활정보,플래시 게임 등의 카테고리는 방문자들이 블로그를 지루할 때 휴게소 같은 양념역활을 합니다.
최근에 달린 댓글은 많지는 않지만 꾸준히 올라오고 있으며, 링크에는 블로거분들의 링크와
즐거운 하루 블로그에서 추천하거나 자주가는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사이드 바 메뉴가 기본적으로 펼쳐져 있기 때문에 닫을 수 없어서 링크가 많아
밑의 남는 공간이 낭비되는 것 같이 보입니다.


4. 즐거운 하루 블로그 살펴보기 :: 광고영역





즐거운 하루 블로그에 기재된 광고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포스팅을 클릭할 때, 나오는 구글 에드센스 광고와 포스팅 끝에 나오는 추천책 광고..
이 추천책 광고는 카테고리를 클릭할 때와 방명록을 클릭할 때도 나와서 블로그 안에 있는 광고는
별로 많지 않지만 한개의 광고를 여러군대 나타나게 하여 광고가 많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포스팅을 클릭하면 방문자들이 봐야 할 포스팅 내용 보다는 구글 에드센스 광고가 큼지막하게 나와서
처음보는 광고는 포스팅 내용이 아니라 광고 입니다. 처음 오신 분들에게는 약간 불쾌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


5. 즐거운 하루 블로그 살펴보기 :: 포스팅 내용과 덧글





즐거운 하루 블로그의 포스팅 내용은 앞에서 말했듯이 아주 상세하고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거의 모든 시스템에서 설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기본사양까지 알려주는 친절한 블로그 이며,
해당 내용에서 관련된 내용이 있다면 링크도 알려주기 때문에 다른 관련 글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오타가 가끔 보이지만 이해 못 할 정도는 아니니 애교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ㅎ

트랙백과 등록된 댓글은 기본적으로 펼쳐저 있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들의 의견을 볼려면
클릭해야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 내용은 자세하고 꼼꼼한 설명이 좋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6. 즐거운 하루 블로그 평가

블로그 전체에 남는 공간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기 때문에 포스팅이 짧더라도 길게 보인다는 성향이 있습니다.
가로와 세로 사이즈를 늘려서 블로그 페이지 전체를 활용한다면 시원하고 더 심플한 블로그가 될 것 같습니다.

광고 또한 그렇게 많이 나와 있는건 아니지만 한개의 광고를 여러군대 표시 되도록 해서
자칫하면 광고가 많이 있는 블로그로 보일 수 있습니다.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 광고만 설정한다면 좋을 듯 합니다.

링크 때문에 블로그 하단의 남는 공간이 쓸대없이 방치되어 있는 것 같아 보이기 때문에
블로그 하단에 컨텐츠를 추가 하거나 링크를 줄이는 방법이 좋겠습니다.

현재 블로그에 포스팅 된 내용 말고 등록된 다른 글을 방문자가 볼려면 카테고리를 직접 살펴봐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블로그에 검색 버튼을 추가한다면 방문자들께서 원하는 정보를
더 많이 찾는 블로그가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그리고 방명록은 있지만 찾기가 어렵습니다.
방명록을 블로그 상단에 표시하면 방명록이 활성화 되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게 될 것 입니다.


즐거운 하루 블로그 주소는 http://goodlifegood.tistory.com 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