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ㅇㄷㅇ

[ㅇㄷㅇ] TISTORY=TrendshISTORY.?

ㅇㄷㅇ 2008. 10. 7. 18:56

2008년 9월 30일 학교 강의 중에 "차세대 통신시스템" 수업을 듣다가 google에서 서비스 하는 Trendshistory에 관해 설명을 해주시길래 노트에다 필기를 해놓았었습니다.
Google의 Trends 서비스란
구글 검색에 사용되는 Keywords 통계 서비스로서
예를 들어 "티스토리"를 Trendshistory 서비스를 통해 입력하면 티스토리란 Keyword가 어느나라, 어느도시, 어느언어에서 많이 사용하는가가 %별로 하향식 정렬되어 통계를 보여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말그대로 현재 트렌드의 히스토리를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역시 한국내 서비스라서 그런지 한국에서 밖에 없죠.. 언어도 한국어가 압도적이내요

그리고 나서 한주가 지난 10월7일 오늘 다시 수업을 하려고 노트를 펼쳤는데 제가 지난 수업시간 낙서로 써논 제 티스토리 주소와 구글 서비스 Trendshistory가 겹쳐보이며 TISTORY(티스토리)의 뜻은 TrendshISTORY가 아닌가 하고 생각이 들더군요 티스토리에서 하고 있는 서비스가 블로그 서비스 인데 블로그란게 개인의 의견이 주로 올라오는 공간이지만 그 글들을 쭉 보고 있으면 그때 그때의 트렌드(이슈)가 어느정도 파악이 됩니다. 또한 티스토리나 각종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서도 이슈 키워드를 메인 화면에 제공하고 그에 관련된 글을 모아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블로거)가 매일 쓰는 글들(Trends)이 그날그날의 히스토리(History)가 되고 그것으로 티스토리(TrendshISTORY)가 이뤄진다고 혼자 생각을 하고 괜히 뿌듯해하고 글 하나하나 올릴때도 좀더 신중해야 겠다고 생각이 들은 하루였습니다.

글을 작성하고 진짜 TISTORY는 무슨 뜻인가 하고 검색을 해봤습니다.

티스토리

티스토리(영어: Tistory)대한민국의 서비스형 블로그이다. 2006년 5월, 다음태터앤컴퍼니(영어: TNC)가 함께 공동운영을 시작했으나, 서비스 시작 1년 2개월 만인 2007년 7월 10일에 모든 서비스의 운영권이 다음으로 이전되었다.[1]

[편집] 서비스 소개

티스토리는 태터툴즈라는 설치형 블로그 프로그램을 서비스형 블로그에 옮겨둔 것이다. 서버를 직접 설정하고, 아파치 웹 서버, MySQL, PHP등에 적응하기 어려운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태터툴즈의 소스를 거의 그대로 가져와서,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처럼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 다른 블로그 서비스와는 다르게 티스토리는 스킨 HTML 편집, 리퍼러 로그, 방문자 기록 등의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자에게 오픈하고 있으며, 기존 태터툴즈에서 제공했던 스킨, 플러그인등 외부 프로그램 제작이 가능하다. 단, 성능상의 이유로 플러그인 기능은 사용자가 자유로이 추가/수정할 수 없으며, 서비스운영자들이 선별 탑재-연동하고 있다.

[편집] 서비스 이름

티스토리는 태터툴즈의 첫머리 글자인 T와 히스토리의 History의 합성어이다. 초기 기획멤버들의 의기투합으로 만들어진 이름으로써, 태터툴즈를 기반으로, 개인의 역사를 담는 서비스형 블로그를 만든다는 의미로 선정된 이름이다.


검색해본봐로 TISTORY의 뜼은 태터툴즈의 T와 History의 합성어 였내요
반은맞고 반은 틀린건가요.^^ 그래도 제가 쓰고있는 블로그에대해 한번더 생각해본 하루가 되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