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청 오래된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이죠 단순한 인터페이스 지만 왠만한 고급기능은 다 지원하는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인 버추얼덥입니다. 최근에 1.8.6버젼이 새로 릴리즈가 되었내요 위에 두가지 파일이 있는데 amd64라고 써진거는 amd64계열 cpu사용자 버젼이고 밑에 프로그램이름과 버젼만 있는 압축파일이 intel사용자 용입니다. 압축 파일을 푸시고 virtualdub.exe파일을 실행하시면 처음실행시 확인하는 창과 버덥을 실행하겠다고 창이 두번 뜹니다. 두번다 클릭해주면 다음실행시 부터는 그냥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버덥의 주 기능은 당연히 동영상 인코딩입니다. 어제 소개해드린 엔젤인코더(2008/09/30 - [Freeware] - [ㅇㄷㅇ] 용량큰 동영상 작게 줄여주는 인코딩 프로그램-엔젤인코더)  이런 사용자가 사용하기 간단한 인코더가 나오기 전에 버덥이나 tmpeg(이름이 맞나 모르겟내요) 이런걸로 조금은 수동카메라를 만지는 느낌의 프로그램들을 사용했었는데 버덥도 이중에 하나 입니다. 현재까지도 아주 많이들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이죠 그만큼 기능이 아주 강력합니다. 인코딩 기능외에도 동영상에서 원하는 부분 자르기, 영상에서 음성 추출, 영상에 자막 넣기, 영상 합치기, 각종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성능이 너무 구려서 간단한 강좌도 지금은 만들기가 힘들어 나중에 시간이 되면 위에 기능들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ps.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영상을 열려고 했는데 에러가 나는 경우는 십중팔구 그 영상에 맞는 코덱이 없어서 입니다. 요새 kmplayer나 곰플레이어 같이 코덱이 내장된 플레이어가 많아지면서 이런문제가 생기는데 예전에는 통합코덱 요런걸 꼭 깔아 줬어야 " 아 이거 영화좀 보고 편집좀 하겠구나" 라고 생각했었답니다.ㅎ; 몇일 내로 인코딩코덱 모음도 한번 올려야 할것 같내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