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태에서 신제품 과자들이 출시 되었는데요 오늘은 두가지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2년전 과자에 품귀현상을 낳게한 과자계의 메시 허니버터칩의 후속작이 나왔는데요 허니더블칩(Honey double Chip)이라는 과자입니다. 참고로 오리지날 허니버터칩 출시 2주년을 맞아 황금버터칩을 찾아라 이벤트가 2017년 1월 31일까지 진행중이니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허니버터칩에서 과자의 두께가 두배 두꺼워서 바삭함이 더블이라 허니더블칩이라는 이름으로 나오게 되었는데요 유탕처리제품 과자 한봉지에 130g의 용량에 800kcal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자는 국내산 84.5%를 사용하고 허니버터 시즈닝 7.4%[아카시아꿀(국내산) 0.01%, 고메버터(프랑스산) 0.01%]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허니버터칩은 감자가 85.%가 들어 있었고 허니버터 시즈닝은 6% 였는데요 감자함유량은 조금 적어지고 시즈닝은 늘어 났습니다.

카르비(Calbee)에서 기술제휴로 만든 허니시리즈 제품인데요 원재료및 함량으로는

감자(국내산), 혼합식용유[팜올레인유(말레이시아산)59.98%, 해바라기유(수입산)40%, 토코페롤(혼합형)], 복합조미식품[허니버터맛 시즈닝[결정과당, 백설탕, 정제소금, 탈지분유, 버터혼합분말, 이스트 익스트랙트 파우다(효모추출물), 천연향신료(파슬리후레이크), 아카시아꿀분말(아카시아꿀(국내산)), 고메버터(프랑스산, 합성감미료(수크랄로스)] 등이 들어 있구요 우유, 대두, 밀, 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영양성분으로는 1회제공량 30g 1/4봉지 분량으로 열량 185kcal, 탄수화물 13g(4%), 당류 1g, 단백질 1g(2%), 지방 14g(27%), 포화지방 4g(27%),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0%), 나트륨 120mg(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봉지에 2400원정도인데 행사를 하고 있어서 좀더 싸게 구매했었습니다.

봉지를 개봉하고 제품을 봤는데요 더블칩이라서 그런지 과자가 아주 두툼합니다. 전체적인 비주얼은 농심 웨이브 수미칩 허니머스타드와 아주 비슷한데요 수미칩이 인기라서 따라나온건지 모르겠네요

두께가 두툼두툼하죠


크기는 큰것부터 작은거 까지 있는데 작은거로 한번 찍고 먹어봤습니다. 맛은 기존에 인기 있었던 허니버터칩 맛 그대로인데요 두툼하니까 씹는감이 달라서 그런지 또 다른느낌입니다. 그런데 허니버터 시즈닝이 오리지날보다 조금 더 들어가서 그런지 많이 달아진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포카칩느낌인 오리지날 허니버터칩이 단맛도 조금덜하고 맛있는것 같습니다.

두번째 신제품 신당동떡볶이 간장치킨맛 인데요 이것도 기존에 오리지날 신당동떡볶이의 후속작인데요 교촌치킨의 간장치킨 맛이 날지 궁금해 집니다.

기본 정보로는 한봉지에 220g에 1175kcal의 열량을 제공하구요 간장분말(국내산)0.7%, 치킨(미국산)0.09%, 파슬리 후레이크 0.2%함유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명 및 함량으로는 밀가루(미국산), 혼합식용유(팜올레인유(말레이시아산)) 59.98%, 해바라기유(수입산) 40%, 토코페롤(혼합형), 갈색설탕, 복합조미식품[새콤소이소스치킨맛시즈닝[중화풍미베이스-에이치(국내산), 미립당, 간장분말(국내산), 우스타씨즈닝분말, 결정과당, 드라이드치킨후레바, 합성착향료(치킨향P, 간장향), 수크랄로스(합성감미료)], 물엿, 메이플시럽, 쌀가루, 분말 결정포도당, 산도조절제, 정제소금, 천연향신료(파슬리후레이크), 파프리카 추출색소, 합성착향료(크렉카향, 훈연향), 향미증진제, 밀, 대두, 쇠고기, 닭고기, 토마토, 우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이하게 치킨(미국산) 0.09%가 함유되어 있는데 어디에 있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봉지 뜯고 먹다보니 사진찍는걸 까먹어서 거의 다먹고 두개 남았을때 찍었는데요 허니더블칩보다는 신당동 떡볶이가 좀더 맛있었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봉지에는 파슬리가 파슬파슬이라고 광고까지 하고 있는데요 실제품에서는 파슬리가 거의 보이질 않네요 ㅎㅎ 치킨도 미립자로 갈라 졌는지 형체를 볼수는 없구요 그래도 단맛과 짠맛이 잘 어울려져 있었는데요 간장치킨의 맛은 그렇게 많이 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오리지날맛과 별도로 다른맛이 먹고 싶을때는 괜찮은 선택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