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수스 젠패드 초기 불량으로 인해 교품증 받기 위해 용산을 갔다가 들렀던 베트남 쌀국수 집 하노이의 별입니다.

2016/12/10 - [ㅇㄷㅇ/일상] - [ㅇㄷㅇ]아수스 서비스 센터 방문기

이전의 남영역은 밋밋한 하얀색으로 되어있었는데요 2호선의 녹색페인트를 칠해놓으니 먼가 화사한 느낌이 납니다. 서울의 녹색버스랑도 잘어울리는것 같습니다.

1호선 남영역과 4호선 숙대입구는 거의 같은 위치라서 본인이 이용하기 편한 호선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저는 예전에 서울지리를 잘몰라서 1호선 남영역에서 4호선 숙대입구역을 가려고 서울역에서 환승을 해서 숙대입구역까지 간 경험이 있습니다. 나와보니 거기가 거기인데 20분정도 혼자 뻘짓을 한거죠 ㅎㅎ

남영역은 출구가 하나밖에 없으니 나와서 우측으로 조금 나오신다음에 횡단보도를 건너 다이소 건물 사이의 조그만 골목으로 쭉 직진하시면 골목 거의 끝에 하노이의별 이라는 베트남 쌀국수 가게가 있습니다. 숙대입구역에서는 7번출구로 나오셔서 직진하다가 남영역쪽으로 우회전하면 다이소 골목을 볼수 있습니다.

주차는 한대정도 가능하긴한대요 골목이 차 한대가 딱 지나다닐 골목이라서 주차자리 차지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차로 가시려고 한다면 한가한시간을 이용해야 할것 같습니다. 아니면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면 쉽게 갈수 있습니다.

내부는 8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구요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골목은 아닌지라 사람들은 많이 없었습니다. 제가 용산에 있을때 자주 데이트 했던 장소중에 하난데요 저희는 주로 홍두깨와 양지 차돌박이 쌀국수 하나와 참숯 돼지고기 석쇠구이 덮밥하나를 주문하는데요 이날은 세트메뉴 2번 스프링롤+석쇠구이 덮밥+쌀국수2개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후에 기본찬인 단무지와, 양파, 레몬즢짜개가 놓여지구요

조금있다가 돼지고기 석쇠구이  덮밥과 스프링롤이 먼저 등장하였습니다.

쌀국수 면빨과 당근, 오이, 파프리카 등 신선한 야채들이 들어있고 상추와 다시 쌀국수 피로 잘 싸여진 스프링 롤입니다. 심플하면서 애피타이저로 좋습니다.

2개의 메인메뉴중 하나인 석쇠구이 덮밥인데요 왼쪽에 간장소스를 조금 떠서 밥이 뿌려서 돼지고기와 같이 먹는데요 참숯이라서 그런지 고기에 불맛향이 잔잔히 나는게 입맛을 돋굽니다.

마지막으로 나온 쌀국수 인데요 진한 육수와 푸짐한 고기 탱글한 쌀국수 면빨까지 아주 맛있습니다. 쌀국수라서 그런지 위에 크게 부담이 안되서 속에 부담안되는 음식을 먹고 싶을때 쌀국수를 주로 먹고있습니다.

이렇게 푸짐하게 한상이 차려졌는데도 세트로 주문해서 단돈 16500원에 아주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단품으로 구매하시면 스프링롤이 3500원, 참숯 돼지고기 석쇠구이 덮밥이 7500원 쌀국수가 각 6500원씩 해서 총 24000원인데요 물론 단품으로 시키는거보다는 양이 작게 나오지만 여러가지를 먹고 싶을때 이렇게 세트로 주문하면 다양하게 즐기실수 있습니다. 저도 보통은 그냥 홍두깨와 양지 차돌박이 쌀국수 6500원 하나와 참숯 돼지고기 석쇠구이 덮밥 7500원 하나 해서 14000원 정도에 먹습니다.

다른 브랜드 베트남 쌀국수 집도 많지만 쌀국수 하나만도 만원이 넘어가는 부담되는 가격이라서 다른 브랜드 쌀국수 보다 가성비가 좋지만 맛도 좋은 하노이의별 자주 이용하고 싶은데 이사온뒤에는 잘 보기가 힘들어서 아쉽습니다.


상호 : 하노이별 숙대입구점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81길 20(갈월동 93-45)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오후 9시

연락처 : 02-704-7470

주차 : 가게앞에 한대정도 가능이라 대중교통이용 추천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