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일전에 이마트에 장을 보러 갔다가 못보던 과자가 있어서 함게 구매한 신제품 오리온 초코파이 말차라떼의 후기 입니다.

군대때 많이 먹고나서 사회에서는 그렇게 즐겨하지 않는 초코파이인데요 말차라떼라는 신제품이 나왔나 보내요 

말차는 시루에서 쪄낸 찻잎을 그늘에서 말린후 잎맥을 제거한 나머지를 맷돌에 곱게 갈아 분말 형태로 만들어 이를 물에 타 마시는 차를 뜻하는데요 그래서 제품 왼쪽에도 녹차를 갈은것 같은 녹색 가루들이 보이죠?

새싹이 올라올무렵 20일간 햇빛을 차단한 밭에서 재배한 찻잎을 증기로 쪄서 만들기 때문에 색깔이 진녹색으로 무척곱다고 합니다.

1상자에 12개의 제품이 들어 있었고 가격은 약 4800원정도 하였습니다. 제품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식품외유형 : 초콜릿가공품, 중량 : 444g, 원재료명 : 백설탕, 밀가루(밀 미국산), 물엿, 쇼트닝(팜유 말레이시아산, 팜올레인유 말레이시아산), 식물성유지 말레이시아산, 전지분유, 코코아 프리퍼레이션, 유당, 전란액, 코코아분말, 말차분말, 젤라틴(돼지), 포도당, 식물성유지, 식염, 한합제제(변성전분, 백성탕, 말토덱스트린), 산도조절제, 코코아메스, 난백분, 혼합제제(유화제, 산도조절제, 아라비아검), 합성착향료(바닐린, 밀크향, 말차향), 심황색소, 잔탄검, 유화제, 콜라겐, 치자청색소, -계란, 밀, 우유, 대두, 쇠고기, 돼지고기 함유

특정성분 함량 : 코코아 원료 2.9%가 있습니다.


영양성분으로는 1회제공량 1봉지 37g당

열령 168kcal, 탄수화물 22g(7%), 당류 13g, 단백질 2g(4%), 지방 8g(16%), 포화지방 4.8g(32%),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5mg(2%), 나트륨 75mg(4%)입니다.


내부의 제품 낱개 포장은 겉박스와 동일하였구요

내부 포장을 벗긴 초코파이의 형상도 기존과 동일합니다. (초코파이의 표피를 보고있으니 분화구 느낌이 나네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초코파이 말차라떼를 한입 베어 물어봤습니다. 겉의 초코는 동일하지만 내부에 파이 부분이 기존에 베이지색 일반 파이에서 말차를 함유한 말차색 파이로 변했는데요 검정색과 초록색이 시각적으로 아주 잘어울리는것 같습니다. 한입 베어 물면 말차의 향이 살짝 나면서 녹차 맛의 파이가 씹혀지는데요 기존의 오리지날과 살짝 다르긴 하지만 큰차이는 나보이지 않습니다. 마시멜로도 오리지널과 맛과 향이 동일하구요 디자인이 이뻐져서 좀 기대를 해서 그런가 맛은 그냥 녹차향 맛이 살짝 나는 정도 였습니다.


초코파이 말차라떼는 차를 좋아하는 중국에서 먼저 발매가 되고 인기를 끌어서 인지 한국시장에도 발매를 했는데요 중국에서 오리온의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중국에 슈퍼를 잠깐 들렀던 일이 있는데 한국과자들이 꽤 많은것에 놀랐는데 그중에 오리온의 과자가 제일 많았습니다. 현지화에 제대로 성공해서 인기를 많이 끄는것 같은데요 최근 중국 정부에서 한류금지를 선포했는데 인기를 끌던 국산과자회사도 영향을 받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기대가 커서 약간 실망은 했지만 오리지널 기본맛 초코파이에 질리셨다면 새로운 말차라떼 초코파이한번 맛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