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월요일에 회사에서 회식겸 따라가서 먹었던 맛집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금정역 4번출구쪽으로 나와서 이정래 식당 골목 사이로 우회전 하신다음 사거리 골목에서 다시 우회전으로 ㄷ자로 꺾으면 왼편에 보이는 집입니다.

간판에 '축 이어도 조개 구이전골 굴구이 산새우 본점'이라고 되어있는데요 네이버와 다음과 지도에서 찾을수 있는 명칭이 다릅니다. 네이버에서는 '이어도조개굴산새우'로 찾으시면 나오고요 다음에서는 '신이어도'로 검색하면 찾으실수 있습니다. 다음검색을 보고 나니 축이 아니라 한자 신자 였네요 당일 외관사진은 못찍어서 다음 로드뷰를 통해서 캡쳐 하였습니다. 저희는 차를 가지고 갔는데요 가게 앞에 딱 한자리 정도만 주차가 가능해서 왠만하면 대중교통이 편하실것 같습니다. 


메뉴는 벽에 걸린 조개(전골), 조개구이, 전복(구이), 문어(숙회), 멍게, 가리비(구이), 굴구이, 생굴+보쌈, 생굴, 굴국밥, 산새우, 홍게, 대게, 자연산 홍합, 제주고등어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별도의 메뉴판에 횟집에서 가장 많이 찾는 광어회도 있었습니다. 저는 회를 밥대신 먹기 때문에 양이 많아야 되서 우럭보다는 광어를 선호하는 편이였는데요 어떻게 주문할지 고민하고 있으니 주인아저씨께서 메뉴 추천을 해주셨습니다. 광어 3만원 짜리 하나를 하고 생굴 18000원짜리를 시키면 생굴도 먹게 해주고 별도로 샤브샤브로도 먹을수 있게 해주신다고 해서 콜 했습니다.

샤브샤브만 별도로 시키면 그거만도 3만원인데 생굴가격으로 먹고 샤브샤브도 해주신다니 1석 2조 입니다.


주문후에 기다리면 기본찬들이 나오는데요 오이냉궁, 순두부, 해초무침, 옥수수샐러드, 양배추 샐러드, 당근, 상추, 깻잎, 마늘, 고추, 와사비, 락교, 생강, 쌈장 등이 나옵니다. 초장과 간장은 별도로 담겨서 테이블에 있으니 원하시는 만큼 따라 드시면 되겠습니다. 초장이 일반초장이 아니고 조금 진하면서 매콤달콤한 맛으로 맛있었습니다.


기본찬으로 입가심을 하고 있으니 드디어 메인메뉴가 나왔습니다. 한쪽에 광어와 한쪽에는 생굴인데요 광어에는 제가 좋아하는 광어지느러미(엔가와)도 같이 나와서 더욱 좋았습니다. 생굴은 당일날 바다에서 올라온것이라서 더욱 신선하다고 하였는데 먹어보니 많이 비리지도 않고 신선했고 광어의 육질도 쫄깃쫄깃하니 맛있었습니다.


메인메뉴를 조금먹고 있으니 가스레인지에 차려주신 샤브샤브 대야 입니다. 콩나물, 고추, 버슷, 조개, 홍합등으로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이 담겨져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광어가 생으로 차가운종류 이니 한종류는 이렇게 따끈한 종류로 먹어야 좋은것 같습니다. 굴을 샤브샤브 냄비에 넣고 끓여서 먹으니 비린내도 더 줄어들고 좋았습니다. 국물도 하얀국물인데 고추가 들어가서 시원하였구요 버섯들도 탱글탱글하였습니다. 그런데 조개들은 너무 쫄았는지 원래 그랬는지 껍질에 비해서는 너무 초라한 조개들이 들어있었습니다. 홍합은 제가 잘 안먹어서 맛은 안보았지만 크기는 보통이였습니다.


이렇게 시원하게 먹을수 있는 회와 따듯하게 먹을수 있는 샤브샤브가 푸짐하게 나왔는데도 가격은 3인이 가서 광어 3만원 생굴샤브 1만8천원, 소주 2병 8천원, 칼국수 2인분 6천원, 음류수 1병 2천원으로 총 6만4천원으로 맛있고 아주 배부르게 먹고 왔습니다. 회종류라서 별로 배가 안찰줄알았는데 막먹고 집에 와보니 소화가 잘 안되서 소화제까지 먹었습니다. 금정역에서 회나 해산물류로 술한잔 기울이실분들에게 좋은것 같습니다.



상호 : 신이어도(이어도조개굴산새우)

주소 : 경기 군포시 산본천로226번길 52(금정동 41-7)

연락처 : 031-391-3073

주차 : 가게앞 1대정도 주차 가능으로 대중교통이 용이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