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팀 블로그의 늑대 입니다.

여러분들은 가상 드라이브로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아마도 현재 가상 드라이브의 1순위 프로그램은 DAEMON TOOLS 일 듯 합니다.

하지만 데몬도 LITE와 PRO 버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LITE 버전은 기능 사용에 제한이 있고 PRO 버전은 제한이 없습니다.

그러나 데몬 LITE는 32Bit와 64bit용 프로그램이 나뉘어져 있고, 가상 드라이브도 최대 4개만 지원 합니다.
지금 소개 할 프로그램인 DVDFab Virtual Drive은 32Bit,64Bit 프로그램이 하나로 되어 있어서 설치시에
별도로 다운로드 받을 필요없이 한개의 설치 프로그램으로 모두 실행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DVDFab 프로그램은 최대 18개의 가상 드라이브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데몬 Pro Standard 버전 보다도 더 많은 가상 드라이브를 지원 합니다!

데몬은 가상 드라이브를 추가하고 설치한 후에 재부팅을 해야 추가한 가상 드라이브를 사용 할 수가 있었지만,
DVDFab 프로그램은 가상 드라이브를 추가/설치한 후에 재부팅 없이 바로 사용 가능 합니다.

다른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에서는 지원하지 못했던 블루레이의 장점을 DVDFab에서는 블루레이의 장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블루레이 원본에서 추출한 ISO 파일 형태의 이미지를 구동 할려면 가상 드라이브에 마운트 해야 하고 이것을 재생 시킬려면 Power DVD 또는 Total Media Theatre 프로그램으로 재생하여야 블루레이의 참맛을 느낄 수가 있는데 대다수의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이 ISO 파일 형태의 블루레이 이미지를 재생하지 못하고 재생 하더라도 블루레이 특유의 장점을 모두 제외 시켜버린다는 것이 있는 반면에 DVDFab은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탁월한 능력이 있어 좋습니다.



본격적으로 DVDFab의 장점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인 DVDFab Virtual Drive 프로그램 외에 제작사 홈페이지로 가면 다른 유용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트레이에 손오공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 납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시스템에 설치된 가상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바로 ISO 파일을 마운트 할 수 있으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 메뉴가 나타 납니다.

팝업 메뉴에는 프로그램 설정을 할 수 있는 Settings, 가상 드라이브의 수를 설정 할 수 있는 Number of Drive,
시스템에 설치된 가상 드라이브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메뉴, 현재까지 불러온 ISO 형태의 파일 목록을
모두 지우거나 시스템에 없는 파일목록만 지울 수 있는 Recently Used Images가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된 가상 드라이브가 여러개 있고 ISO 파일이 다수 마운트 되어 있을 때 한번에 꺼낼 수 있는 Unmount All,
그리고 인터넷 포럼과 프로그램 의견을 보낼 수 있는 메뉴, 프로그램 정보와 종료 기능이 있습니다.


1. Settings



프로그램 설정을 할 수 있는 Settings 메뉴 입니다.
Settings 메뉴에서는 프로그램의 기본 언어와 그 외 4가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윈도우 시작시에 프로그램을 실행 하도록 허용 합니다.
두번째는 마지막으로 불러온 ISO 이미지 파일을 자동으로 마운트 합니다.
세번째는 프로그램 종료 시, 모든 가상 드라이브의 ISO 파일을 Unmount 합니다.
네번째는 가상 드라이브의 마우스 오른쪽 팝업 메뉴에서 아이콘을 숨깁니다.

프로그램 기본 언어로 설정 할 수 있는 언어로는 아랍어, 중국어(광동,북경), 체스키어(체코), 네덜란드어,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어 포함),
러시아어, 슬로바키아어, 스위스어, 터키어 등 총 18개국 언어를 지원 합니다.

중국과 일본도 있는데 우리나라 언어가 빠져 있네요ㄷㄷ
그래도 형제의 나라 터키는 있네요! ㅋㅋ


2. Number of Drives

Number of Drives 메뉴는 가상 드라이브 숫자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가상 드라이브를 추가하고 싶은 갯수를 클릭 하시면 자동으로 설치가 되며, 설치 후에는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최대 18개의 가상 드라이브를 설치 할 수 있으며, 가상 드라이브를 모두 삭제 할 수도 있습니다.

각 가상 드라이브의 알파벳으로 마우스를 위치 시키면 ISO 파일의 내용보기,
ISO 파일을 Mount 할 때, 트레이로 보내기, 다른 가상 드라이브로 위치 변경하기가 있습니다.

물론 Mount와 Unmount 기능도 있습니다.

다른 가상 드라이브로 위치 변경하는 메뉴는 참 편리한 메뉴 입니다.
ISO 파일을 Mount/Unmount 할 필요없이 바로 다른 가상 드라이브로 Mount 할 수 있으니 편리하죠^ ^


3. Recently Used Images





Recently Used Images 메뉴는 지금까지 불러온 ISO 파일의 목록을 정리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목록을 다 지울 수 있으며, 목록 중에서 실제 파일이 삭제된 것만 추출해서 지울 수 있습니다.

또한 ISO 목록을 클릭하면 설치된 가상 드라이브로 바로 Mount를 할 수 있으니 참 간단하고 편리 합니다!

DVDFab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가상 드라이브의 이미지 파일은 ISO 파일외에 BIN, DVD, IMG, UDF 등의 파일도 지원 합니다.
가상 드라이브 이미지 파일을 불러올 때, All File이 있는걸로 봐서는 기타 다른 이미지 파일도 불러 올 수 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이제 데몬이나 Ultra ISO, 알콜 등의 무거운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은 삭제하고
DVDFab Virtual Drive 프로그램 하나로 해결 해보는건 어떨까요?

더군다나 32/64BIT 상관없이도 사용 가능하고 windows7도 지원 한다니까
정말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강력추천 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위의 링크를 클릭 하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