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팀블로그의 늑대 입니다^ ^;

요즘은 봄이 되니 나른해져서(라고 쓰고 귀찮아서라고 말한다) 포스팅을 자주 안하고 있습니다ㄷㄷ;
그래도 저희 팀블로그에 찾아 와주시는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 드립니다 (꾸벅)


인터넷에서 원하는 정보는 검색만 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글이 아닌 PDF, XLS, HWP 파일의 문서들은 검색만으로 방대한 양을 찾기 힘듭니다.

이러한 문서 파일들의 검색을 쉽고 빠르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HongPD를 소개 해드립니다.
(HongPD라고 해서 방송국 PD분께서 만드신 프로그램은 절대 아닙니다ㄷㄷㄷㄷㄷ)

01

프로그램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한 부분 입니다

본문 하단에 있는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어 hongpd를 설치 합니다.
설치하고 hongpd를 처음 실행하면 업데이트와 패턴 목록을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고 난 후에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프로그램의 메인화면 입니다, 처음 실행 할 때는 [경로설정] 버튼을 클릭하고 다운로드 경로를 설정 해주시면
다음에 실행 할 때에는 위 캡쳐화면과 같이 다운로드 경로가 나타 납니다.

HongPD 프로그램은 인터넷에 있는 문서들을 검색 엔진을 이용하지 않고도
쉽게 검색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HongPD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문서들은 PDF, XLS, PPT, DOC, HWP, RTF 등 총 6가지 입니다.

PDF는 어도브사의 아크로벳 리더 파일이며, XLS는 엑셀 파일, PPT는 파워포인트 파일, DOC는 워드패드 파일,
HWP는 한글 파일이고 마지막으로 RTF는 서식 파일이며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워드로 볼 수 있습니다.




검색 했을 때의 프로그램 화면 입니다.
검색 결과에 나온 목록을 더블클릭하면 자동 다운로드가 되며, 해당 파일로 불러오기 가능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나서 파일이 바로 열립니다.

프로그램 하단의 [폴더열기]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경로폴더가 열립니다.
검색어는 한글, 영어를 포함해서 전세계 언어를 다 지원하는 듯 하지만, 검색 결과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목록의 캡쳐화면 입니다.
프로그램에서 [결과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았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았던 년/월/일/시/분/초와 함께 파일 주소까지 표시 해줍니다.
파일이 삭제 되었더라도 다운로드 목록에서 원하는 목록을 더블클릭하면 다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이력을 삭제 한다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예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목록이 전부 삭제 됩니다. (프로그램을 재설치해도 다운로드 목록이 모두 삭제 됩니다)


원하는 문서 찾을려고 검색엔진에서 눈빠지게 검색 하셨던 분들께서는
HongPD 프로그램으로 더 빠르고 쉽게 원하는 문서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