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새 문명이 인기 입니다. 다들 타임머신 타고 계시죠??
저도 문명 옜날 시리즈 부터 시작해서 계속 해오고 있는데 5탄은 그래픽 발전과 함께 더 중독적으로 변한것 같습니다.
일단 기본모드로 쭉 해보고 우리나라가 안나오는 아쉬움때문에 모드(mod)에서 고구려 모드를 받아
광개토 대왕으로 다시 플레이 중입니다.
그렇게 열심히 플레이 하던도중 갑자기 돌발상황 발생... 턴이 더이상 넘어가질 않는겁니다.
이리저리 찾아봤는데 나오는게 없어서 좌절하고 혼자서 놀다가 찾아냈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턴이 안넘어 가는것은 미니맵 위에 떠잇는 미션(?)들을 해결 안했을 경우에 더이상 진행이 안되는겁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생산 선택을 해야되는데 아무리 생산선택을 눌러도 왼쪽에 생산메뉴가 뜨질 않아서 더이상 진행이 되질 않았습니다.
그렇게 생산선택을 계속 눌러보니 미니맵에 제 영토중에 하나나 깜박깜박 하고 있는게 보였습니다.
그걸 찾아보니 "쿠파"라는 도시가 제가 전쟁도중 평화 협정으로 람따꿍인가 뭔가 한녀석한테 상납받은 도시 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도시 합병이 안되있고 puppet으로 되어있어서 제가 컨트롤을 할수 없는 도시라 생산선택을 아무리 눌러도
더이상 반응이 없었던 것입니다.

그럼 쿠파란 도시를 눌러보면 도시를 합병할건지 puppet으로 남겨놓을지 묻는데 도시를 합병합니다.
행복도가 다소 떨어지겠지만. 게임진행이 되지 않으므로 합병시켜 줍니다.

그럼 아까 십자가로 되서 조종하던 도시아이콘이 쇠사슬 아이콘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나서 생산 선택을 눌러주면 위처럼 왼쪽에 생산 메뉴가 뜹니다.
이제 선택해주면 끝..
이런식으로 나머지 도시들도 합병해서 생산을 선택시켜주면 게임이 진행됩니다.
나머지 생산아이콘 위에 !랑 초록색 빨간색 아이콘 뜨는것들은 마우스 왼쪽을 클릭해주시면 취소가 되서
턴을 넘기실수 있을겁니다.


추가팁으로 문명5 창모드 하는법입니다.
게임안에서 옵션->비디오옵션->해상도 지정해주시고 전체화면 체크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또는 아래방법으로

C:\Users\본인pc이름\Documents\My Games\Sid Meier's Civilization 5
폴더 안에  "GraphicsSettingsDX9 또는 11.ini" 이란 파일을 열어 줍니다.
안에 여러가지가 써져있는데
FullScreen=1로 되어있는것을
FullScreen=0으로 바꿔주시고
저장후 플레이 하면 되겠습니다.


추가2. 문명실행하면 매번 나오는 동영상 때문에 귀찮은데 이걸 안보고 싶다면 아래 방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창모드에서 ini파일로 수정법을 알려드린것도 이것때문에 알려드린겁니다. 위와 같이

C:\Users\본인pc이름\Documents\My Games\Sid Meier's Civilization 5
폴더 안에  "GraphicsSettingsDX9 또는 11.ini" 이란 파일을 열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SkipIntroVideo=0으로 되어있는녀석을
 SkipIntroVideo=1로 바꿔주시고
저장후 플레이를 하시면 시작때 동영상이 더이상 나오지 않을겁니다.

그럼 모두 즐문명5하세요~

추가로 문명이 인기 끌면서 문명4의 주제가였던 babayetu(바바예투)영상을 링크 겁니다.
아프리카의 스와힐리어(세계에서 가장 어렵다고 하네요)로 부른 주의기도라고 합니다.
요새 따라부르는중입니다. ㅋ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