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 게시물의 출저는 Blog of JWC 입니다


많은 분들이 윈도우의 작업관리자에 나와 있는 네트워크 사용율이나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컴퓨터 2개가 깜빡 거리는 네트워크 연결 아이콘으로 인터넷 사용을 감시 하실 겁니다.

실질적으로 내가 몇 kbps 혹은 mB/s 로 파일을 전송 받는지 아니면 내가 지금 어느 정도의 속도로 업로드/다운로드를 이용하고 있는지 표시해 주지 않고, 정확도도 가늠하기 힘이 들죠..

Netmeter 또는 Bandwidth Monitor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정확하게 현 네트워킹 상황을 모니터링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둘 외에도 다양한 위젯이나 프로그램이 존재하지만, 이 둘 많큼 정확한 수치를 표시해 주는 프로그램이 없더군요. 또한 매우 가벼워서 리소스를 거의 차지하지 않습니다.

또 위젯 형태로 생겨서 화면 구석에 놓고 쓰면 보기에도 좋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metal-machine.de/readerror/


상용인 Bandwidth Monitor보다 기능에 충실하고 더 가벼운 Netmeter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Netmeter는 네트워크 아답터가 여러개 일때도 한개밖에 모니터링 못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0.9.9 사용)

이 프로그램의 또 재미있는 점은 아래와 같이 내가 언제 어느정도의 트래픽을 사용했는지 일/달/년 도별로 정리가 가능하고 오늘 예상되는 트래픽 규모도 알 수 있습니다.


상용인 Bandwidth Monitor를 사용 하실려면 http://www.bwmonitor.com 사이트로 가셔서,
프리 버전을 다운로드 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