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ㅇㄷㅇ/일상

[Warcraft3 story] with ("ㅇㄷㅇ"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0. 14. 18:24

 ㅇㄷㅇ님과 함께 워크래프트 2대2를 했습니다. 총 4게임을 했는데, 전승했습니다.!!
아무래도 ㅇㄷㅇ님과 저와의 팀플이 잘 맞는 것같습니다.
그 중에 가장 재미있는 게임의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맵은 터틀락입니다. ㅇㄷㅇ님은 4시 언데드, 저는 5시 오크였습니다.
 그리고 상대편은 반대쪽에 10시 휴면, 11시 나이트 엘프였습니다. 4종족이 전부다 나왔군요..




 초반에 제 블마가 견제를 갔었습니다. 휴먼의 풋맨 블로킹이 좋더군요.
 나이트엘프도 블마대비 심시티를 해둔 상태라서 정찰만하고 돌아왔습니다.
 사실 계속 블마로 사냥견제를 했어야 했는데 오크가 주종족이 아닌지라 쉽지 않더군요. 
 그 후 게임은 약 2분동안 각자 사냥하면서 소강상태로 이어졌습니다.



< 오크기지에서의 공성전>




 그러다가 제가 아래쪽 상점지역을 치던 도중에 뒤치기를 당했습니다. 나엘 키퍼의 인탱글과 마킹의 망치에 그런트2기를 잃고 말았습니다. 그로 인해 상당한 압박을 받게 되었습니다. ㅠㅠ
 상대편의 유닛끊어 먹는 컨트롤이 상당히 괜찮더군요. 그리고 바로 제 기지로 쳐들어 왔습니다.




 그리고 ㅇㄷㅇ님이 바로 도와주러 왔습니다. 참고로 빨간색이 모두 적입니다. 





 제 기지입니다. 이 후 약 3분동안 공성전을 하게 됩니다. 상대편의 유닛을 끊어먹는 컨트롤이 좋더군요. 위에도 ㅇㄷㅇ님의 핀드가 인탱글에 당하는 모습입니다. 핀드나 그런트는 초중반까지는 비싼 유닛이기때문에 끊겨 먹으면 타격이 큽니다.상대적으로 적은 유닛으로 대항해야했기 때문에 무척 힘들었습니다. 이 순간에는 솔찍히 진다고 생각했었습니다. 





 ㅇㄷㅇ님의 크립트가 적 영웅을 잡는 모습입니다. 적은 병력임에도 이 전투를 막게 되는 결정적인 이유가 되었습니다.
위에는 제 블마가 체력이 약한 키퍼를 열심히 칼질하고 있습니다. 제 그런트를 끊어먹은 철천지 원수이죠. (주거써..+_+)




 에너지가 거의 없는 마운터킹을 쪽고있습니다. 이로써 2분이 넘는 공성전이 마무리 되고있습니다. 제 기지에 즐비한 시체가 얼마나 치열했는지 말해주고 있습니다. 



 마킹에게 최후의 똥침을 날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겨우 막았습니다. 적절한 영웅킬이 이번 전투의 승리의 요인같습니다. 반면 적들은 전체적인 병력은 많았지만 공성유닛을 준비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쳐들어온것이 폐인이 되었지요.


< 적 나이트엘프기지에서 최후의 전투>


 아크메이지를 제외한 모든 영웅을 잡았기 때문에 적들에게 유닛을 보강할 시간을 주지말아야 하다고 판단해서 바로 우리팀이 반격을 시도했습니다. 제 유닛은 그런트와 레이더 한기였지만 ㅇㄷㅇ님의 핀드숫자가 많았고 매직유닛도 적절히 있었습니다. 



 
 적들은 곰탱이가 2업이 모두 된 상태였습니다. 강력한 몸빵이 없는 저희들로써는 조금만 늦었으면 아마 졌을 지도 모르는 상황이었지요.
 병력은 오히려 우리편이 더 적었습니다. 적들이 훨씬 고-테크 유닛이었고요. 하지만 진형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블마와 데나가 앞에서 적절히 설쳐주고 뒤에 핀드가 데미지를 주었으며, 그 뒤에 매직유닛이 안전하게 있었습니다. 스피릿링크로 피를 공유해주고 옵시디언 시추의 계속되는 마나와 체력 펌프질덕분에 승기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 두 매직의 조합은 상상초월이더군요. 핀드가 곰이랑 맞짱을 떠도 잘 죽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마나펌프덕분에 쉐도우헌터와 데나의 힐도 많이 쓸수 있었고요. 



 
  진형은 좋았지만 상대편 유닛이 더 많았기 때문에 치열하게 전투가 펼쳐졌습니다. 2분여동안 치른 것같습니다. 




 결국 적의 몸빵을 모두 처리하고 매직유닛과 아크메이지를 구석으로 몰았습니다.
 아크메이지에게 승리의 똥침을 꽂으며 경기를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입니다. 결과에서도 보이지만  ㅇㄷㅇ님의 유닛운영이 굉장히 좋았고, 거기에 제 영웅킬까지 덧붙여서, 지는 경기를 역전으로 이끌 수 있었습니다.  지난 주 금요일에 했던 경기에 후기를 남기게 되었는데요. 오늘 밤에도 하기로 했습니다. 
 혹시, 워크래프트를 좋아하시는 분 계시면 연락주세요! 저희가 그렇게 잘하지 않습니다. 22레벨 정도의 하수인데요. 같이하면 재미있을 것같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