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ㄷㅇ] 아침식사 대용으로 간단히 먹을수 있는 CJ 모닝두부
CJ에서 아침을 못드시는 직장인, 학생들을 위해 간단히 먹을수 있는 모닝두부 소스팩이란 제품을 출시했네요
행복한콩 모닝두부 소스팩(Morning dubu) Real Oriental이구요 오리엔탈드레싱과 스푼이 같이 들어 있어서 뚜껑열고 소스를 뿌린다음에 간단하게 드실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컵의 디자인은 유선형으로 두툼한 콩처럼 생겨서 이쁘게 생겼네요.
자 뚜껑을 따보겠습니다. 구성물은 모닝두부, 모닝두부 오리엔탈 드레싱, 스푼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이제품 말고도 행복한콩 모닝두부 검은깨피넛 맛도 있는데 오리엔탈 드레싱이 좀더 많은분들의 취향에 맞을것 같습니다.
제품의 원재료명 및 함량으로는
유기농대두 100%(호주산), 천연응고제(조제해수염화마그네슘)
으로 간단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영양성분으로는 총 제공량 140g중 1회제공량 60g을 기준으로 열량 30kcal, 탄수화물 2g(1%), 당류 1g미만, 단백질 3g(5%), 지방 1.6g(3%), 포화지방 0g(0%), 트랜스지방 0g(0%), 콜레스테롤 0mg(0%), 나트륨 110mg(6%), 식이섬유 1.6g(6%), 칼슘 14mg(2%), 철 0mg(0%), 비타민 A 0ug(0%), 비타민c 0mg(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리엔탈 드레싱의 원재료명으로는
양조간장 501[양조간장원액(탈지대두(인도산), 소맥(밀 : 미국산)], 천일염(호주산), 액상과당, 주정, 효모추출분말, 백설탕, 양조식초주정, 맥아엑기스(겉보리 : 미국산), 발효영양원, 옥수수기름(옥수수배아, 규소수지), 미림(쌀, 주정), 레드와인, 레몬식초, 마늘, 레몬 농축액, 볶음 참깨, 참기름, 타마린드검, 잔탄검, 소스류, 유산균음료
로 구성되어 있고
영양성분으로는 1회제공량 1개(10g)으로
열량 25kcal, 탄수화물 3g(1%), 당류 3g, 단백질 0g(0%), 지방 1.3g(3%), 포화지방 0g(0%),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0%), 나트륨 160mg(8%) 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뚜껑을 따고 시식에 들어가보겠습니다. 저 하얗게 맨질맨질한 두부를 빨리 떠먹어보고 싶게 생겼죠?
먼저 소스 없이 한숟가락 팍 떠서 먹었는데요 순두부처럼 부들부들 하면서 약간의 탄력을 가지고 있는데 생각보다 질감이나 맛이 괜찮은데요
별첨된 소스의 절반만 뿌리고 난후에 섞어서 다시 한번 먹어봤는데요 고소하면서 달착지근한 소스때문에 약간 밍밍했던 두부가 간이 적절히 된것 같습니다. 그러나 소스맛이 강해서 살짝만 뿌려서 먹는게 좋습니다. 많이 뿌리게 되면 간이 짜져서 물이 많이 필요하게 될것 같습니다. 소스는 1/3만 먹어도 괜찮을것 같네요.
전체적으로 생각보다 맛있는 두부에 간도 적절한데요 오리엔탈이라는 네이밍은 조금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최근에 맥도날드에서 나온 오리엔탈 치킨버거가 오리엔탈이 동양인 비하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 소송을 제기했는데요 미국 연방 법규와 공문서에 아시안을 비하하는 단어 오리엔탈을 사용금지시키는 법안이 16년 통과되면서 공문서에는 더이상 쓰지 못하게 되있는데 맥도널드가 오리엔탈 버거를 출시해서 소송중에 있다고 들었는데요 소스의 네이밍은 좀 적절치 않은것 같습니다.
제품으로는 만족하기때문에 아침식사가 안될때 대용으로 든든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