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ㅇㄷㅇ 입니다. 금일 리그오브레전드의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오픈 베타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창을 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오픈 베타 시작을 알리면서 참여를 할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오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어서 업그레이드하여 마법공학 스타일로 바꿔보라고 종용하고 있습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동안 언제든지 기존 클라이언트로 전환할수 있으니 신청해서 깔아보고 맘에 안들면 정식 서비스 전까지는 다시 기존 클라이언트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원하시면 지금 업그레이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업그레이드를 누르면 약 1000MB(1GB)의 클라이언트 업그레이드 파일을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미리 용량확보를 해놓으셔야 겠죠 용량이 부담되신다면 그냥 기존 클라리언트를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선택사항이니까요 ㅎ


업그레이드가 완료 되고 게임 실행을 눌러주시면 새로 바뀐 로딩로고창이 뜹니다. 그런데 매번실행할때마다 이 로고창 로딩속도가 기존 클라이언트뜨는 속도에 비해서 느립니다. 꽤 돌고있어요


마법공학 클라이언트의 로그인창입니다. 기존 클라이언트는 좌측에 입력정보들이 있었는데 우측배열로 바꼈습니다. 보행자는 우측통행 롤은 우측입력!  새로운 클라이언트가 맘에 들지 않는다면 이 화면 에서 아래쪽에 기존 클라이언트 실행을 누르시면 기존의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롤 폴더에 가면 새로운 클라이언트 실행의 파일이 생겼는데 여기서 바로 신형 구형 클라이언트 선택을 할수는 없었습니다. 롤을 실행하면 일단 업그레이드된 클라이언트로 로그인창까지 뜨고나서 로그인창에서 기존클라이언트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롤실행시 로딩창이 오래 걸리는건 조금 마음에 안듭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뻐졌는데요

로그인을 하게되면 2017 프리시즌 랭크게임에 대한 설명을 다시 한번 해줍니다.

프리시즌 랭크 설명창을 닫고 나서 보이는 마법공학 클라이언트 메인창입니다. 전체적으로 이뻐진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친구창이 계속 떠있는데 저는 좀 불편하네요

먼저 게임 실행 화면입니다. 아이콘으로 크게 어떤타입의 맵인지 나오고 세부 게임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공개 선택이나 자유랭크 게임 선택 아이콘을 좀더 크게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선택이 아니라 단순 설명같이 보여서 조금 가독성이 떨어지네요

랭크게임에서 역활군 선택 화면도 이쁘게 바뀌었습니다.

역활군 선택을 하고 게임찾기를 선택하면 우측에 친구 리스트 위에 대기시간이 나옵니다. 중앙으로 옮겨오고 싶네요 그리고 대전찾기와 취소 버튼이 너무 아래에 있는것 같습니다.

다음은 정보 탭의 개요 화면입니다. 상당히 이쁘게 나옵니다. 프리시즌 랭크 게임이 전반적으로 하향배치가 되는데요 거기에 랭크게임 오류가 있었는지 어제 랭크게임하게 되면 또 재배치가 되는데 최하권으로 배치 되었습니다..

경기기록화면입니다. 최근 게임 20게의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해당 게임을 선택하면 클라이언트에서 전체 정보를 바로 볼수있게 편하게 바꼈습니다. 기존에는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정보를 보았었죠 그리고 최근게임 중간에 화살표 아래방향의 아이콘은 리플레이 아이콘입니다. 누르게 되면 다운로드를 받고 다시 한번 누르면 리플레이가 시작됩니다. 최근 플레이한 챔피언 3명과 플레이 비율과 최근 역활군도 함께 볼수 있습니다. 정보쪽은 상당히 맘에 들게 바뀌었습니다.

다음은 랭크창입니다. 개요 아래에 개인/2인전 탭을 누르시면 게임별 랭크 순위를 보실수 있습니다.

다음은 클럽 화면입니다. 저는 아직 가입을 안해서 클럽만들기화면만 보이고 있습니다.

3번째 컬렉션의 챔피언 탭입니다.

보유 챔피언과 숙련도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당챔피언으로 무료 마법공학상자를 획득하였는지 아닌지 마우스를 올리면 바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음은 룬탭입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변화인데요 색깔과 디자인이 이쁘게도 바꼈지만 룬을 넣고 빼는게 빨라졌습니다. 기존 클라이언트는 동일룬9개 넣을때 더블클릭하고 바로 이어서 더블클릭하면 먹통이 되었는데 이제는 누루는 대로 들어가게 됩니다. 아주 ㅈ

다음은 특성탭입니다. 귀엽게 바뀌었고 레벨등급이 있는 특성들만 숫자표시되는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다른특성으로 변경할때 매번 이름을 눌러서 바꿔야 하는게 조금 불편합니다. 쓸모없는 친구탭을 숨김처리하고 세로로 특성이나 룬들을 스크롤바 해주면 좋겠는데요

마지막으로 주문탭입니다. 해당 주문을 클릭하면 동영상으로 효과를 보여주게됩니다. 고급지네요 ㅎㅎ

다음은 전리품 상자 탭입니다. 파편들은 전체적으로 푸른빛깔이 돌게 아이콘들이 변했습니다. 

상점탭입니다. 상점은 기존 클라이언트에 이미 마법공학 스타일로 변경되어있어서 특별할게 없내요 대신에 현재 rp충전은 신규 클라이언트에서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rp충전을 위해서는 기존 클라이언트에서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끝나고 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저희팀에 탈주자가 있어서 패배했습니다. 신고랑 칭찬은 해당 플레이어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신고와 추가 칭찬 아이콘이 나타나니 탈주자에게는 응징을 내리면 되겠습니다.

상세정보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통계는 전체 내용이 나오니 필요한것만 보고싶은분은 그래프로와서 원하는 부분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이뻐진게 마음에 드는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입니다. 아마도 시즌7에서 계속 사용되겠죠? 그럼 다들 즐롤하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