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팀블로그의 늑대 입니다!
이시간에는 Gmail 및 Google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만들어 놓고 쓰지도 않은 지메일 계정이 있어서 계정삭제를 할려고 하는데 아무리 봐도 없더군요ㄷㄷ;
그래서 검색을 했더니 바로 나와서 알려 드립니다^ ^

글만 되있는게 많은데 스크린 샷과 함께 설명 드리겠습니다



1. Gmail에 로그인을 하고 우측 상단에 환경설정을 클릭하여 지메일 환경설정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2. 환경설정 페이지에서 메뉴 중에 계정 및 가져오기를 클릭하고 아래에 계정 설정 변경 -> Google 계정 설정을 클릭 합니다.




3. 구글 계정 페이지로 가면 내 프로필, 내 정보 등 여러가지가 나타 나는데 여기에서 내 제품 옆에 수정을 클릭 합니다.




4. 내 제품 설정 페이지에서 제품 삭제와 계정 삭제가 나타 납니다.

제품 삭제 :: 사용중인 Gmail 계정만을 영구삭제하며, Gmail을 제외한 다른 Google 제품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 삭제 :: Google 계정을 영구 삭제 합니다. Google에서 서비스 하는 모든 제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위 캡쳐 화면은 제품 삭제를 선택 했을 때, 나타나는 화면 입니다.

제품 삭제를 선택해도 Google 계정 전체를 삭제 할 것이냐는 옵션이 있으므로 잘못 선택 하여도 뒤로가기 하지 마세요!

Gmail이 아닌 다른 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필요한 Google 서비스에 입력한 메일주소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 ^




위 캡쳐 화면은 계정 삭제를 선택 했을 때 화면 입니다.

Gmail과 Google 토크 중 계정을 삭제하고픈 제품을 선택 하시고 아래에 비밀번호 입력 후,
계정 삭제 동의와 미결 거래로 인한 청구 금액에 대한 피해에 본인이 책임질 것이라고 동의에 체크를 하시고
Google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 삭제가 완료 됩니다.


계정 삭제가 완료되면 삭제가 완료 되었다는 간단한 메시지가 나타 납니다.

이것으로 대용량 메일이라 말하고 EXE 파일 첨부를 거부하는 Gmail을 버렸습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